[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 쇼핑몰 계정관리
계정 설정방법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 쇼핑몰 계정관리에서 'ID입력' 버튼을 눌러 설정 합니다.
계정그룹관리
쇼핑몰 계정을 쇼핑몰명,아이디 별로 그룹을 지정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상품관리 및 주문관리)
옥션/지마켓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ESM+ 계정(ID)관리 > 옥션 판매자 계정(ID)관리 에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2차인증 해지

제일 처음 2단계 인증을 해지한 후 사용해야 하며 랜덤으로 로그인 실패가 날경우 2차인증 해지 재설정 후 사용해야 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보안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에서 현재상태를 "해제" 로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API사용설정

2.0 버전 사용시에만 설정이 가능하며 1.0을 같이 사용할 경우 셋팅하지 않고 사용해야 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ESM+ 계정(ID)관리 > ESM API관리 에서 서비스제공사를 "샵플링" 로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제공사 설정 후 샵플링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에서 '마스터 ID' 입력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11번가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인증키1,인증키2,Open API Key 를 입력후 사용합니다.
- 인증키는 매월 첫 사용일 상단에 표시한 '인증키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재설정 후 사용 해야 합니다.
- Open API Key는 필수 설정으로 꼭 입력 후 사용 해야합니다.
Open API Key 설정방법
- https://openapi.11st.co.kr 접속 후 하단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정 하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 및 개발 담당자 정보 설정
사용자 정보 옆 '수정' 버튼 클릭 > 담당업무를 '개발' 로 설정, 사용용도는'상품관리 및 주문연동' 으로 입력 해 주시고 나머지 필수값은 업체 정보를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Seller API 정보 설정
Seller API 정보 부분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 > 호스팅 여부를 '샵플링' 으로 선택 후 수정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11ST OPEN KEY 복사하여 샵플링 계정정보에 등록
Seller API 정보 까지 설정이 끝났다면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받은 '11ST OPEN KEY'를 복사한 후 샵플링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에 있는 'Open API Key'부분에 입력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API ID, API연동용판매자ID, 도메인명을 입력후 사용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센터 접속 > 스토어전시관리 > 스토어관리 > API 정보
- 샵플링과 스마트스토어의 API ID 와 API연동용판매자ID 의 위치가 다르므로 명칭을 확인 후 입력 하셔야 합니다.
- API 사용설정 : '사용' 체크 후 API ID 발급 처리 후 생성되는 내용을 입력
- API 대행사 : 샵플링 으로 설정 후 저장
주문 및 상품관리는 업체1곳만 사용이 가능하며 설정시 10일 동안은 변경이 불가능
인터파크
계정등록
아이디, 비밀번호, 계약유형, 공급계약번호, 공급계약업체명을 입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API 등록 후 사용하시면 서버불안정 현상을 줄일 수 있으므로 인터파크에 API 신청 후 등록하여 사용 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계약유형/공급계약번호/공급계약업체명 등록방법
- 한아이디에 계정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로 바로접속)
[필수] 계약유형 : OM사업자
[필수] 공급계약번호 : 1
[필수] 공급계약업체명 : 가입업체명
- 한아이디에 다중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 접속전 보이는 화면의 정보를 입력)
[필수] 계약유형 : OM사업자
[필수] 공급계약번호 : 1 또는 2
[필수] 공급계약업체명 : 가입업체명
API 발급방법
*API 이용신청은 인터파크 MD에세 메일 요청 하여 발급 받아야 합니다.
API 인증키와 비밀키 발급(인터파크) 및 샵플링 정보등록(샵플링 F1)은 하기의 순서와 같습니다.
■인터파크 API 신청방법
1. 인터파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으로 API 사용 요청 메일 전달(API 사용 승인 완료 메일을 받은 후 2번처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메일 주소로 API 사용 요청 메일을 보냅니다.(요청 후 승인까지는 평균 2~3일정도 소요)
- API 신청 전용 메일 : api@interparkshop.com
- API 접수 및 승인 문의 : 1544-4155
- 신청 절차
1) 판매자가 직접 메일 접수 (api@interparkshop.com)
2) 신청 방법 가이드 전달
- 접수 시 필수 기재 사항
예시)
안녕하세요? **** *** 입니다. (가입업체명 및 대표자명)
API 사용 요청하고자 메일 전달드립니다.
업체명 :
업체번호 :
공급계약일련번호 :
업체ID :
담당자명 :
담당자 이메일 :
솔루션명 :
판매 링크 URL :
2. API 센터에서 13개의 API 인증키 발급 신청 후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으로 승인 요청 메일 다시 보내기
인터파크 담당MD에게 API 사용 승인 완료 메일 수신 후 인터파크 API 센터에 접속하여 13개의 API 인증키를 발급 요청해야 합니다.(인터파크 판매자센터에 로그인 후 아래 URL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인터파크 API 센터 - http://shop.interpark.com/openapi/site/APIKeyGuide.jsp
1. 인터파크 API 센터 좌측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발급받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인증키 신청하기'에서 발급받을 항목(이용용도)을 선택합니다.
3. 약관 동의 후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하단 13가지를 각각 신청)
1) 긴급알리미답변달기
2) 긴급알리미조회
3) 기본전시조회
4) 브랜드조회
5) 배송비정책조회
6) 반품배송지조회
7) 상품QnA등록
8) 상품QnA조회
9) 상품상태재고수정
10) 상품재고조회
11) 상품정보조회
12) 상품수정
13) 상품등록
4. 요청 후 인터파크 MD에게 API 발급 승인 요청 메일을 다시 보냅니다.
*API 안내를 받은 메일에 회신 혹은 API 신청 전용 메일(api@interparkshop.com)에 발급승인요청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발급 후에 다시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관리하기 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총 13개의 API 인증키에 대한 비밀키 발급하기
API 사용 승인 완료 및 API 인증키를 승인 메일의 답변을 받았다면 비밀키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1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관리하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키를 받급 받으면 됩니다.
3. '비밀키변경'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비밀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13개 API 동일하게 처리)
■인터파크 API 샵플링 등록방법
4. 샵플링에 인터파크 API 등록하기
1. F1 연동지원쇼핑몰 계정관리 > ID입력 클릭
2. API 이용 여부 > 인증키등록 버튼 클릭
3. 인터파크 업체번호 및 API 인증키와 비밀키를 각 항목에 복사하여 등록 후 저장
4. API 이용 여부 Y로 설정
5. 저장
쿠팡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업체코드, Access Key, Secret Key 를 입력 해 주시고 주문수집시 스크랩 하고자 하는 주문옵션 정보를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코드, Access Key, Secret Key 위치
쿠팡 윙 접속 > 판매자정보 > 추가판매정보 > (하단) > OPEN API 키 발급 에서 이용동의 , 약관 동의 후 발급 버튼 클릭
해당 정보를샵플링 계정정보에 입력 하면 됩니다.
티몬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파트너 API KEY 입력 후 사용 합니다.
파트너 API KEY
티몬 관리자 접속 > (오른쪽상단) 업체명 클릭 > 나의 정보 확인 클릭 > API KEY 탭 선택 > 발급 버튼 클릭
- 발급된 API KEY를 샵플링 계정정보에 입력 하면 됩니다.
위메프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파트너 API KEY 입력 후 사용 합니다.
API 키 발급
위메프 파트너 2.0 접속 > (상단) 업체명 클릭 > 정보수정 > (제일하단) API 연동 정보
- API 대행사 '샵플링' 선택 > 인증키 발급 버튼 클릭
* API 대행사는 한곳만 가능 하므로 사용전, 사용중 대행사 변경시 샵플링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롯데ON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api 인증키, 거래처번호를 입력 후 사용합니다.
api 인증키, 거래처번호
api 인증키
- 롯데ON 스토어센터 접속 > 판매자정보 > OpenAPI관리 에서 연동방법 '호스팅/셀러툴' 선택 후 샵플링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 2단계. 인증키 정보에서 키발급 후 '인증키' 복사하여 샵플링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에 입력 합니다.
거래처번호
- 롯데ON 스토어센터 접속 > 상단 업체아이디 클릭시 팝업내용 중 제일 오른쪽 ( ) 안에 입력된 LO로 시작하는 코드를 복사하여 샵플링에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