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플링이 처음이신가요? > 가입 후 첫 세팅하기
1 - [F] 기초관리 > [6] 환경설정
- 샵플링에 가입하면 제일먼저 환경설정을 확인 합니다.
주문매핑관리 설정
-주문 수집 후 [B] 주문 > [5] 신규주문매핑처리시 샵플링에서 등록한 상품의 경우 '자사상품코드' , '상품명' 이 동일하지 않아도 매핑 내역에서 상품검색이 가능합니다.
2 -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 쇼핑몰 계정관리
옥션/지마켓
계정등록

개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ESM+ 계정(ID)관리 > 옥션 판매자 계정(ID)관리 에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2차인증 해지

제일 처음 2단계 인증을 해지한 후 사용해야 하며 랜덤으로 로그인 실패가 날경우 2차인증 해지 재설정 후 사용해야 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보안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에서 현재상태를 "해제" 로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API사용설정

API 연동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http://www.esmplus.com 접속 > ESM+ 계정(ID)관리 > ESM API관리 에서 서비스제공사를 "샵플링" 로 설정후 사용 바랍니다.
11번가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인증키1,인증키2,Open API Key 를 입력후 사용합니다.
- 인증키는 매월 첫 사용일 상단에 표시한 '인증키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재설정 후 사용 해야 합니다.
- Open API Key는 필수 설정으로 꼭 입력 후 사용 해야합니다.
Open API Key 설정방법
- https://openapi.11st.co.kr 접속 후 하단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정 하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 및 개발 담당자 정보 설정
사용자 정보 옆 '수정' 버튼 클릭 > 담당업무를 '개발' 로 설정, 사용용도는'상품관리 및 주문연동' 으로 입력 해 주시고 나머지 필수값은 업체 정보를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Seller API 정보 설정
Seller API 정보 부분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 > 호스팅 여부를 '샵플링' 으로 선택 후 수정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11ST OPEN KEY 복사하여 샵플링 계정정보에 등록
Seller API 정보 까지 설정이 끝났다면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받은 '11ST OPEN KEY'를 복사한 후 샵플링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에 있는 'Open API Key'부분에 입력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API ID, API연동용판매자ID, 도메인명을 입력후 사용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센터 접속 > 스토어전시관리 > 스토어관리 > API 정보
- 샵플링과 스마트스토어의 API ID 와 API연동용판매자ID 의 위치가 다르므로 명칭을 확인 후 입력 하셔야 합니다.
- API 사용설정 : '사용' 체크 후 API ID 발급 처리 후 생성되는 내용을 입력
- API 대행사 : 샵플링 으로 설정 후 저장
주문 및 상품관리는 업체1곳만 사용이 가능하며 설정시 10일 동안은 변경이 불가능
인터파크
계정등록
아이디, 비밀번호, 계약유형, 공급계약번호, 공급계약업체명을 입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API 등록 후 사용하시면 서버불안정 현상을 줄일 수 있으므로 인터파크에 API 신청 후 등록하여 사용 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계약유형/공급계약번호/공급계약업체명 등록방법
- 한아이디에 계정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로 바로접속)
[필수] 계약유형 : OM사업자
[필수] 공급계약번호 : 1
[필수] 공급계약업체명 : 가입업체명
- 한아이디에 다중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 접속전 보이는 화면의 정보를 입력)
[필수] 계약유형 : OM사업자
[필수] 공급계약번호 : 1 또는 2
[필수] 공급계약업체명 : 가입업체명
API 발급방법
*API 이용신청은 인터파크 MD에세 메일 요청 하여 발급 받아야 합니다.
API 인증키와 비밀키 발급(인터파크) 및 샵플링 정보등록(샵플링 F1)은 하기의 순서와 같습니다.
■인터파크 API 신청방법
1. 인터파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으로 API 사용 요청 메일 전달(API 사용 승인 완료 메일을 받은 후 2번처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메일 주소로 API 사용 요청 메일을 보냅니다.(요청 후 승인까지는 평균 2~3일정도 소요)
- API 신청 전용 메일 : api@interparkshop.com
- API 접수 및 승인 문의 : 1544-4155
- 신청 절차
1) 판매자가 직접 메일 접수 (api@interparkshop.com)
2) 신청 방법 가이드 전달
- 접수 시 필수 기재 사항
예시)
안녕하세요? **** *** 입니다. (가입업체명 및 대표자명)
API 사용 요청하고자 메일 전달드립니다.
업체명 :
업체번호 :
공급계약일련번호 :
업체ID :
담당자명 :
담당자 이메일 :
솔루션명 :
판매 링크 URL :
2. API 센터에서 13개의 API 인증키 발급 신청 후 셀러지원팀 : api@interparkshop.com 으로 승인 요청 메일 다시 보내기
인터파크 담당MD에게 API 사용 승인 완료 메일 수신 후 인터파크 API 센터에 접속하여 13개의 API 인증키를 발급 요청해야 합니다.(인터파크 판매자센터에 로그인 후 아래 URL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인터파크 API 센터 - http://shop.interpark.com/openapi/site/APIKeyGuide.jsp
1. 인터파크 API 센터 좌측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발급받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인증키 신청하기'에서 발급받을 항목(이용용도)을 선택합니다.
3. 약관 동의 후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하단 13가지를 각각 신청)
1) 긴급알리미답변달기
2) 긴급알리미조회
3) 기본전시조회
4) 브랜드조회
5) 배송비정책조회
6) 반품배송지조회
7) 상품QnA등록
8) 상품QnA조회
9) 상품상태재고수정
10) 상품재고조회
11) 상품정보조회
12) 상품수정
13) 상품등록
4. 요청 후 인터파크 MD에게 API 발급 승인 요청 메일을 다시 보냅니다.
*API 안내를 받은 메일에 회신 혹은 API 신청 전용 메일(api@interparkshop.com)에 발급승인요청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발급 후에 다시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관리하기 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총 13개의 API 인증키에 대한 비밀키 발급하기
API 사용 승인 완료 및 API 인증키를 승인 메일의 답변을 받았다면 비밀키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1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관리하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키를 받급 받으면 됩니다.
3. '비밀키변경'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비밀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13개 API 동일하게 처리)
■인터파크 API 샵플링 등록방법
4. 샵플링에 인터파크 API 등록하기
1. F1 연동지원쇼핑몰 계정관리 > ID입력 클릭
2. API 이용 여부 > 인증키등록 버튼 클릭
3. 인터파크 업체번호 및 API 인증키와 비밀키를 각 항목에 복사하여 등록 후 저장
4. API 이용 여부 Y로 설정
5. 저장
쿠팡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업체코드, Access Key, Secret Key 를 입력 해 주시고 주문수집시 스크랩 하고자 하는 주문옵션 정보를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코드, Access Key, Secret Key 위치
쿠팡 윙 접속 > 판매자정보 > 추가판매정보 > (하단) > OPEN API 키 발급 에서 이용동의 , 약관 동의 후 발급 버튼 클릭
해당 정보를샵플링 계정정보에 입력 하면 됩니다.
티몬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파트너 API KEY 입력 후 사용 합니다.
파트너 API KEY
티몬 관리자 접속 > (오른쪽상단) 업체명 클릭 > 나의 정보 확인 클릭 > API KEY 탭 선택 > 발급 버튼 클릭
- 발급된 API KEY를 샵플링 계정정보에 입력 하면 됩니다.
위메프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파트너 API KEY 입력 후 사용 합니다.
API 키 발급
위메프 파트너 2.0 접속 > (상단) 업체명 클릭 > 정보수정 > (제일하단) API 연동 정보
- API 대행사 '샵플링' 선택 > 인증키 발급 버튼 클릭
* API 대행사는 한곳만 가능 하므로 사용전, 사용중 대행사 변경시 샵플링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롯데ON
계정등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api 인증키, 거래처번호를 입력 후 사용합니다.
api 인증키, 거래처번호
api 인증키
- 롯데ON 스토어센터 접속 > 판매자정보 > OpenAPI관리 에서 연동방법 '호스팅/셀러툴' 선택 후 샵플링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 2단계. 인증키 정보에서 키발급 후 '인증키' 복사하여 샵플링 [F] 기초관리 > [1] 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에 입력 합니다.
거래처번호
- 롯데ON 스토어센터 접속 > 상단 업체아이디 클릭시 팝업내용 중 제일 오른쪽 ( ) 안에 입력된 LO로 시작하는 코드를 복사하여 샵플링에 입력하면 됩니다.
3 - A15~17 (기본정보 ~ 배송정보 설정)
-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할 때 필요한 '쇼핑몰 기본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정보 등록방법
- A15 쇼핑몰 기본정보 메뉴에서 '쇼핑몰기본정보 신규등록 ' 항목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선택 하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뜨는 팝업에서 쇼핑몰별 필수값을 입력 하신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 계정선택(ID) 를 선택합니다.
- 버전선택(1.0 / 2.0)을 합니다.(2.0 사용 권장)


- A16 카테고리정보, A17 배송정보는 A15에서 한번에 관리 할 수 있고, A16/A17 에서 별도 관리를 할 수 도 있습니다.
- A16/A17 에서 별도 관리할 경우 A15 에 해당 부분은 입력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유료 및 기타정보 설정은 '가격비교 사이트 등록' 을 설정 할 수 있으며 할인율에 관련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 사이트 부담할인 / 판매자 부담 할인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정보 등록방법
- A16 쇼핑몰 카테고리정보 메뉴에서 '쇼핑몰카테고리 신규등록 ' 항목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선택 하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뜨는 팝업에서 쇼핑몰별 필수값을 입력 하신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 상품정보에 연동되어 있는 쇼핑몰 카테고리를 사용할 경우 해당 부분은 입력 하지 않고 사용가능합니다.
단, 쇼핑몰에서 카테고리가 변경된 경우에는 A16 에서 생성 해 주셔야 합니다. (하단 예시참고)

카테고리 설정 방법
- 샵플링 표준 카테고리 : 샵플링 상품정보에 있는 표준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설정할 경우 '미지원되는 쇼핑몰도' 표준카테고리가 지원 가능한 쇼핑몰처럼 대량 등록이 가능합니다.쇼핑몰에서 카테고리가 변경된 경우에는 상품정보의 표준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입력 후 하단의 쇼핑몰 카테고리를 사용하신 후 사용하면 됩니다.
- 쇼핑몰 카테고리 : 쇼핑몰에 등록시 사용되는 카테고리(실시간 카테고리 노출)
샵플링 표준카테고리 미입력시 상품등록할때 동일 카테고리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배송정보 등록방법
- A17 쇼핑몰 배송정보 메뉴에서 '쇼핑몰배송정보 신규등록 ' 항목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선택 하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뜨는 팝업에서 쇼핑몰별 필수값을 입력 하신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배송정보 설정 방법
배송정보 부분의 검색 버튼을 클릭 하거나 빈값을 입력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내용이 보이지 않는경우 아래 2가지중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 확인 하신 후 처리 하시면 됩니다.
1. 로그인 계정확인(아이다,비번,API등의 정보)
2. 쇼핑몰에서 배송관련 정보 미입력(하단 3-1 참고)
- 묶음별 배송비 : 출고지 또는 판매자를 기준으로 상품배송비가 책정됩니다.
- 상품별 배송비 : 등록상품에 따른 배송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무료 / 유료 / 조건부 무료 / 수량별지정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1 - 배송정보를 사이트에 직접 설정 하는 방법 (쇼핑몰별)
1. 옥션ESM PLUS 접속합니다.
2.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클릭 합니다.
3. 노출정보 단계에서 배송정보부분을 입력합니다.
발송정책 / 출하지 / 묶음배송 템플릿 / 판매자주소록(반품지주소) 를 입력합니다.
4. 발송정책 '관리'버튼 클릭
5. 신규 창이 생성이 되면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하단에 발송정책을 설정합니다.
(생성한 발송정책중 1개를 기본설정으로 설정 해야 한다.)
6. 배송비 설정 > 1. 출하지선택 > '관리'버튼 클릭
6-1 새 창에서 '신규등록' 버튼 클릭
6-2 필수 정보 입력 및 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설정 후 저장
(생성한 출하지 중 1가지는 기본출하지로 설정해야 합니다.)
7. 배송비 설정 > 2. 배송비 선택 > '템플릿 신규 등록' 클릭
7-1 템플릿을 신규로 등록 한 후 사용 하면 됩니다.
1. 지마켓 ESM PLUS 접속합니다.
2.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클릭 합니다.
3. 노출정보 단계에서 배송정보부분을 입력합니다.
발송정책 / 출하지 / 묶음배송 템플릿 / 판매자주소록(반품지주소) 를 입력합니다.
4. 발송정책 '관리'버튼 클릭
5. 신규 창이 생성이 되면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하단에 발송정책을 설정합니다.
(생성한 발송정책중 1개를 기본설정으로 설정 해야 합니다.)
6. 배송비 설정 > 1. 출하지선택 > '관리'버튼 클릭
6-1 새 창에서 '신규등록' 버튼 클릭
6-2 필수 정보 입력 및 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설정 후 저장
(생성한 출하지 중 1가지는 기본출하지로 설정해야 합니다.)
7. 배송비 설정 > 2. 배송비 선택 > '템플릿 신규 등록' 클릭
7-1 템플릿을 신규로 등록 한 후 사용 하면 됩니다.
1.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품관리 > 배송정보관리에서 배송비묶음그룹을 추가하여 생성합니다('묶음그룹 추가' 버튼 클릭)
3. 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 에서 '등록' 버튼 클릭
4. 배송비 템플릿 등록 화면 새창이 뜨면 필수값을 기준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배송정보를 생성 합니다.
[배송정보_출고지,반품지에 해당 하는 정보는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직접 설정 해 주셔야 합니다.]
5. 상품관리 > 상품등록 으로 이동
6. 상품등록 하단의 배송 탭으로 이동하여 표시와 같이 아래로 표시된 방향으로 클릭합니다.
7.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출고지,반품/교환지를 입력 할 수 있는 '판매자 주소록' 버튼이 보입니다.
8. '판매자 주소록'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9.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 '주소록 ' 버튼 클릭 하여 생성이 가능합니다.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 및 기본 반품택배사 관리도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11번가 셀러오피스에 접속 합니다.(http://soffice.11st.co.kr)
2. 상품관리 > 상품등록에 접속 헙나다.
3. 상품등록 화면 하단 배송정보 입력 부분의 출고지 주소,반품/교환지 주소의 '주소변경'버튼을 클릭 합니다.
*템플릿으로 설정시 상품등록 할때 사용할 수 있으나 샵플링에서는 템플릿으로 설정하는것이 아닌 주소를 불러와서 설정 합니다.
3-1. 출고지 주소 주소변경 버튼 클릭
3-2. 반품/교환주소지 주소변경 버튼 클릭
4. A17 정보의 발송예정일 및 발송방법은 11번가 셀러오피스 > 상품관리 > 상품정보 템플릿 관리 에서 '배송정보 템플릿 등록' , '발송예정일 템플릿 등록' 버튼을 통해 생성이 가능 합니다.
5. 출고지,반품지는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에서도 입력이 가능 합니다.
위메프

1. 위메프 파트너2.0에 접속합니다.
2. 상품 > 배송정보관리 에 배송정보 상세 부분을 입력합니다.
(배송정보명,배송방법,배송유형 등)
3. 또는 상품 > 상품등록 내용 하단에 배송정보 부분을 보면 '배송정보관리' 버튼 클릭시 2번에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 배송정보 상세를 입력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상품 > 배송정보관리 / 상품 > 상품등록 에서 입력 가능

1. coupang wing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주소록/배송정보 관리에 접속하여 '새 주소지 등록' 버튼 클릭
3. 새 주소지 등록 새창에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4. 상품관리 > 상품 등록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클릭 (대분류~세분류 모두 선택)
5. 상품등록페이지 하단 배송,반품/교환 을 입력합니다.
5-1 '배송'부분의 출고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출고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 합니다.
5-2 '반품/교환'부분의 반품/교환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반품/교환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1. 티몬 배송정보 파트너센터에 접속합니다.
2. 주문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 클릭
3. '검색'버튼 하단 '배송템플릿 생성' 버튼 클릭
4. 배송템플릿 생성 창의 정보를 입력하여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또는
5. 오픈마켓딜관리 > 오픈마켓딜 등록 클릭
6.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 배송정보 > 배송템플릿에서 '신규생성' 및 '배송템플릿'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3번 배송템플릿 생성과 동일)
롯데ON

1. 롯데ON 스토어센터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배송정보관리 클릭(배송정책, 추가배송비, 출고/회수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

3. '배송정책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4. '추가배송비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5. '출고/회수지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출고지,회수지 부분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인터파크

1.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에 접속 합니다.
2. 상품관리 > 상품등록 접속 합니다.

3.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의 배송정보 부분에 배송비설정, 반품배송지 주소록, 반품/교환 배송비 를 셋팅 합니다.

4. 배송비설정 > 묶음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 '묶음배송비 등록하기' 버튼 클릭

5. 묶음배송비를 등록 합니다.

6. 반품배송지 주소에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 > '배송지 등록하기' 버튼 클릭

7. 반품배송지 주소록 정보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하여 저장 합니다.

8. 반품/교환 배송비 > 판매자 기본 반품/교환 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9. 새창의 배송정보 부분의 반품/교환 배송정보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4. [H] 전문셀러전용 > [*] 제휴업체 계정관리
셀파,도매매 등의 도매사이트를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H] 전문셀러전용 > [*] 제휴업체 계정관리
[H] 전문셀러전용 > [*] 제휴업체 계정관리에서 '계정등록' 버튼을 눌러 연결하고자 하는 제휴업체 정보를 설정 합니다.
계정등록(도매창고,펀앤,오너클랜,셀파)
-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
- 승인유무 부분에 '인증' 버튼이 있는경우 클릭 후 저장
계정등록(도매매)
- ID와 비밀번호,API키,상호명(도매매)를 입력 후 사용
- 승인유무 부분에 '인증' 버튼 클릭 후 저장
도매매 API KEY 발급방법
- [필수] 제휴업체 '도매매' 선택 후 오른쪽 '도매매 APIKEY 확인' 버튼클릭
- 도매꾹 Open API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추가발급' 버튼 클릭
[팝업창의 내용은 하단 참고]
- 연동대상 : '쇼핑몰 통합관리도구' 체크
- 서비스명 : 샵플링
- 서비스URL : https://a.shopling.co.kr/
- 담당자 성명, 담당자 E-mail : 업체 정보 입력
- 입력완료 버튼 클릭
발급받은 API를 복사하여 샵플링 [H*] 제휴업체 계정정보 등록 란에 입력합니다.
- 상호명 (도매매) : (필수)
- 승인유무 의 '인증' 버튼 클릭 후 저장
계정등록(스페셜오퍼)
- ID와 비밀번호,API키,상호명(스페셜오퍼)를 입력 후 사용
- 승인유무 부분에 '인증' 버튼 클릭 후 저장
스페셜오퍼 API KEY 발급방법
- [필수] 제휴업체 '스페셜오퍼' 선택 후 오른쪽 '스페셜오퍼 APIKEY 확인' 버튼클릭
- 스페셜오퍼 사이트 로그인시 API KEY 발급 가능
- 발급받은 API를 복사하여 샵플링 [H*] 제휴업체 계정정보 등록 란에 입력합니다.
- 승인유무 의 '인증' 버튼 클릭 후 저장
- 모든 작업 이 끝나면 샵플링 관리자 페이지를 로그아웃 처리 후 재로그인 하여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