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주문 > [7] 주문처리
- 샵플링에 수집,입력 하여 등록한 주문내역을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 제휴업체 상품의 경우 제휴업체로 주문전송/송장수집 을 할 수 있습니다.
[B] 주문 > [7] 주문처리
주문검색조건
- 제일 위 상단의 항목들은 주문을 검색할 수 있는 항목들 입니다.
주문상태 변경 및 엑셀출력
- 주문산태변경 : 처리중인 주문상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발송완료/교환완료/반품완료 등의 완료건은 주문 삭제 및 변경 불가 합니다.(발송완료 -> 교환접수, 반품접수 가능)
- 배송확인증 인쇄 : 일반양식 : 주문 1건을 1장으로 출력
일반양식(합포) : 합포 조건에 따라 1장씩 출력
일반양식2 : 주문내역,결제정보,주문자정보,수령자정보등을 구분하여 출력
- EXCEL 폼관리 : 주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 양식을 생성 또는 수정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EXCEL 치환관리 : 엑셀을 다운로드할때 입력되어 있는 단어(상품명,옵션명,쇼핑몰명,쇼핑몰아이디,쇼핑몰 자사상품코드)를 원하는 단어로 변경 할 때 사용 합니다.
제휴업체 주문처리 방법
제휴업체 주문전송 1
- 검색조건 화면에서 '선택사항1' 항목에서 '제휴업체 전체'를 원하는 제휴업체로 선택 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제휴업체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제휴업체로 주문전송,송장 수집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노출 됩니다.(하단 이미지 참고)
제휴업체 주문전송 2
- 제휴업체를 선택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며 제휴업체로 주문전송,송장 수집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노출이 되는데 이 버튼들을 통해서 주문 처리가 가능 합니다.
버튼설명
- 주문전송 : 제휴업체로 주문을 넣을때 사용됩니다.
- 송장수집 : 제휴업체에서 송장이 입력 되어 있을때 샵플링으로 해당 송장번호를 불러올 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주문번호 삭제 : 제휴업체로 주문을 넣었으나 정보를 수정하여 재주문을 하고 싶을때 기존 주문전송기록을 삭제 할 때 사용합니다.
제휴업체 주문을 먼제 제휴업체 사이트에서 직접 취소(반품) 처리 하신 후 해당 버튼을 눌러 기록을 삭제 해 주셔야 합니다.
제휴업체 주문전송 처리상태 확인방법
- 제휴업체에 정상적으로 주문이 들어간 경우
1) 주문상태가 '신규주문'에서 '발송준비'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2) 오른쪽 끝부분 '제휴사주문번호' 부분이 '-' 에서 '주문번호' 부분으로 입력되어 확인됩니다.
제휴업체 주문전송 실패 (상품/옵션 변경방법)
- 주문상태 버튼을 클릭 후 '▣ 주문 상품정보' 부분의 '상품명(샵플링)' 또는 '옵션명(샵플링)' 부분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 변경하고자 하는 상품으로 선택 후 수정해 줍니다.(수정버튼 클릭)
* 제휴업체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판매페이지로 이동 하고자 하는 경우 주문서 오른쪽 끝 부분의 '제휴사상품코드' 부분을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제휴업체 송장수집
- 검색조건 화면에서 '선택사항1' 항목에서 '제휴업체 전체'를 원하는 제휴업체로 선택 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아이디 선택 후 '송장수집' 버튼을 클릭하여 송장을 수집합니다.
(제휴업체에 송장이 있는 경우에만 수집이 가능 합니다.)
- 수집한 송장은 B9 또는 B11 에서 쇼핑몰로 전송 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