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플링이 처음이신가요? > 쇼핑몰 배송정보 등록방법

배송정보를 사이트에 직접 설정 하는 방법 (쇼핑몰별)

[옥션 / 지마켓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판매자 주소록 관리



1. ESM PLUS 로그인 하여 상품 관리 > 배송관리 > 판매자 주소록 관리의 신규등록 버튼 클릭 합니다.



2. 판매자 주소록 등록/수정에 있는 항목을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 빨간 원이 있는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 주셔야만 합니다.

2. 출고지 관리



1. 배송정보 관리의 출고지 관리를 클릭하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출고지 등록/수정에서 항목을 모두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발송정책 관리

- 옥션과 지마켓 각각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따로 생성해 주셔야만 합니다.(방법 동일)


1. 발송정책 관리를 클릭하면 나오는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발송정책과 발송정보를 원하는 항목으로 선택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품관리 > 배송정보관리에서 배송비묶음그룹을 추가하여 생성합니다('묶음그룹 추가' 버튼 클릭) 


3. 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 에서 '등록' 버튼 클릭


4. 배송비 템플릿 등록 화면 새창이 뜨면 필수값을 기준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배송정보를 생성 합니다.​

[배송정보_출고지,반품지에 해당 하는 정보는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직접 설정 해 주셔야 합니다.]


5. 상품관리 > 상품등록 으로 이동


6. 상품등록 하단의 배송 탭으로 이동하여 표시와 같이 아래로 표시된 방향으로 클릭합니다.


7.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출고지,반품/교환지를 입력 할 수 있는 '판매자 주소록' 버튼이 보입니다.


8. '판매자 주소록'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9.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 '주소록 ' 버튼 클릭 하여 생성이 가능합니다.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 및 기본 반품택배사 관리도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11번가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11번가 셀러오피스에 접속 합니다.(http://soffice.11st.co.kr)


2. 상품관리 > 상품등록에 접속 헙나다. 



3. 상품등록 화면 하단 배송정보 입력 부분의 출고지 주소,반품/교환지 주소의 '주소변경'버튼을 클릭 합니다.

   *템플릿으로 설정시 상품등록 할때 사용할 수 있으나 샵플링에서는 템플릿으로 설정하는것이 아닌 주소를 불러와서 설정 합니다.


3-1. 출고지 주소 주소변경 버튼 클릭



3-2. 반품/교환주소지 주소변경 버튼 클릭 


4. A17 정보의 발송예정일 및 발송방법은 11번가 셀러오피스 > 상품관리 > 상품정보 템플릿 관리 에서 '배송정보 템플릿 등록' , '발송예정일 템플릿 등록' 버튼을 통해 생성이 가능 합니다.


5. 출고지,반품지는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에서도 입력이 가능 합니다.



[위메프2.0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위메프 파트너2.0에 접속합니다.


2. 상품 > 배송정보관리 에 배송정보 상세 부분을 입력합니다.

     (배송정보명,배송방법,배송유형 등)


3. 또는 상품 > 상품등록 내용 하단에 배송정보 부분을 보면 '배송정보관리' 버튼 클릭시 2번에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 배송정보 상세를 입력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상품 > 배송정보관리 / 상품 > 상품등록 에서 입력 가능



[쿠팡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coupang wing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주소록/배송정보 관리에 접속하여 '새 주소지 등록' 버튼 클릭


3. 새 주소지 등록 새창에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4. 상품관리 > 상품 등록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클릭 (대분류~세분류 모두 선택)


5. 상품등록페이지 하단 배송,반품/교환 을 입력합니다.


  5-1 '배송'부분의 출고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출고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 합니다.



5-2 '반품/교환'부분의 반품/교환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반품/교환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티몬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티몬 배송정보 파트너센터에 접속합니다.


2. 주문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 클릭



3. '검색'버튼 하단 '배송템플릿 생성' 버튼 클릭


4. 배송템플릿 생성 창의 정보를 입력하여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또는


5. 오픈마켓딜관리 > 오픈마켓딜 등록 클릭


6.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 배송정보 > 배송템플릿에서 '신규생성' 및 '배송템플릿'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3번 배송템플릿 생성과 동일)



[롯데ON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롯데ON 스토어센터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배송정보관리 클릭(배송정책, 추가배송비, 출고/회수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



3. '배송정책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4. '추가배송비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5. '출고/회수지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출고지,회수지 부분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인터파크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에 접속 합니다.


2. 상품관리 > 상품등록 접속 합니다.




3.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의 배송정보 부분에 배송비설정, 반품배송지 주소록, 반품/교환 배송비 를 셋팅 합니다.




4. 배송비설정 > 묶음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 '묶음배송비 등록하기' 버튼 클릭




5. 묶음배송비를 등록 합니다.




6. 반품배송지 주소에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 > '배송지 등록하기' 버튼 클릭




7. 반품배송지 주소록  정보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하여 저장 합니다.




8. 반품/교환 배송비 > 판매자 기본 반품/교환 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9. 새창의 배송정보 부분의 반품/교환 배송정보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