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주문 > [1] 주문자동수집

- 샵플링에서 지원하는 쇼핑몰의 주문, 클레임(반품,교환,취소),문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B] 주문 > [1] 주문수집


- 주문수집시 발주처리 여부 : 발주처리 안함 선택시 일부 쇼핑몰에서 주문상태를 변경하지 않고 주문확인된 주문건만 수집이 가능
                                                      늦은 시간 발주처리시 출고처리 일자가 당겨질 수 있어 당일 출고가 되지 않아 패널티를 받는 쇼핑몰에 적용
- 주문수집하기 : 지원하는 쇼핑몰의 주문을 수집 (주말 또는 연휴에는 기간을 길게 설정 후 수집요청)
- 클레임 수집하기 : 취소, 반품, 교환등의 주문외의 클레임 건을 수집
                                    클레임 확정 처리는 쇼핑몰에서 직접 처리 해야 합니다.
- 문의수집하기 : 고객문의, 쇼핑몰 문의 등을 수집 (쇼핑몰에따라 수집되는 부분에 차이가 있음)

쇼핑몰 주문,클레임,수집시 셋팅해야 하는 방법이나 확인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입력되어 있습니다.



※ 쇼핑몰 계정을 그룹화 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F]기초관리 > [1]연동지원쇼핑몰계정관리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주문에 필요한 환경설정은 "주문수집환경설정" 버튼을 클릭 후 설정합니다.
※ 발주 처리 여부는 "발주처리" 선택 시 주문 수집을 하면 쇼핑몰에서는 신규주문에서 다음 단계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발주처리 안함" 선택 시 쇼핑몰 주문이 신규주문으로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일부 쇼핑몰의 경우 주문이 수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페24 기본셋팅방법 



[주문서양식생성]

1번 또는 2번 방법 으로 양식설정 팝업을 연뒤 3번에서 주문서 양식을 생성하면 됩니다.

1. 카페24 관리자페이지 접속(프로모드) > 주문관리 > 배송준비중 관리 > 엑셀다운로드 '클릭' 시 하단 팝업이 생성됩니다.



1-1. 다운로드 양식관리 클릭시 양식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생성합니다.(3번 참고)



2. 상점관리 > 통합엑셀 > 다운로드 양식관리 > 엑셀양식 등록 '클릭' 시 양식설정 창이 생성됩니다.(3번 참고)


3. 주문서 양식 생성

     1) 양식명 : 샵플링 주문서

     2) 항목설정 : 전체추가 '클릭' 후 저장



4.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방식 설정 > 주문 관련 설정 > 주문관리 / 배송 설정(하단에 위치) > 상품 준비중 주문상태 사용 : 사용안함 체크 후 저장



5. 상점관리 > 통합엑셀 > 엑셀파일 요청 > 사용설정 > 엑셀파일 비밀번호 : 사용안함 체크 후 저장

6. 상점관리 > 보안관리 > IP 접속제한설정 > 보안인증 처리 (7번 참고)



7. 상점관리 > 보안관리 > IP 접속제한설정 (6번 인증처리시 보이는 화면)

      IP 접속제한설정 셋팅방법 

      1) 관리자 접속 설정 : ​"국내 + 해외접속 허용" 선택

      2) 엑셀파일 다운로드 설정 : ​"국내 + 해외접속 허용" 선택

      3) FTP 접속 설정 : 

         -1) FTP 접속 방식 : "SFTP + 일반 FPT 사용" 선택

         -2) FTP 접속지역 선택 : ​"국내 + 해외접속 허용" 선택



8. 상점관리 > 보안관리 > 보안엑셀다운로드설정

     1) "사용안함"​​ 선택

설정 후 [B] 주문 > [1] 쇼핑몰 주문수집 처리를 진행 하면 됩니다.

고도몰5 기본셋팅방법 




[주문,문의,클레임 양식 생성]

[주문, 문의 수집 관련]

1. 샵플링주문서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상품준비중 리스트) 

2. 샵플링주문서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주문통합리스트) 

3. 샵플링문의리스트 (메뉴분류 : 게시판 / 상세항목 : 게시글관리_게시글) 

[클레임 수집 관련]

다운로드 양식 등록 방법 안내

'고도몰5 로그인 > 기본설정 > 관리정책 > 다운로드 양식관리'에 양식을 추가합니다.

[다운로드양식명_총7가지]

1.샵플링취소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취소관리)

2.샵플링교환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교환관리)

3.샵플링반품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반품관리)

4.샵플링환불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환불관리)

5.샵플링교환신청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고객 교관신청 관리)

6.샵플링반품신청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고객 반품신청 관리)

7.샵플링환불신청리스트 (메뉴분류 : 주문 / 상세항목 : 고객 환불신청 관리)

설정 후 [B] 주문 > [1] 쇼핑몰 주문수집 처리를 진행 하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