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플링이 처음이신가요? > 주문 관리 단계

- 샵플링에 직접 등록하였거나 쇼핑몰의 주문을 관리 할 수 있는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전반적인 주문관리 순서에 대해 스텝별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 주문수집(샵플링)

■ 주문자동수집

쇼핑몰에 등록되어있는 주문을 샵플링으로 수집합니다.
B1 주문자동수집 메뉴 자세히 보기

■ 주문건별등록(직접등록)

수집이 되지 않는 주문의 경우 직접 샵플링의 주문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1건씩 등록이 가능합니다.
B2 주문건별등록메뉴 자세히 보기

■ 주문대량등록(엑셀)

수집이 되지 않는 주문의 경우 직접 샵플링의 주문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1건이상의 주문을 엑셀로 대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미지원 쇼핑몰의 경우 F2 연동미지원판매처 등록에서 먼저 판매처 등록 후 B3 에서 엑셀 양식을 생성하여 등록 하시면 됩니다.)
B3 주문대량등록 메뉴 자세히 보기

Step 2 - 주문상품매핑

■ 신규주문 매핑처리

쇼핑몰에 주문된 상품과 샵플링에 저장되어 있는 상품이 동일 상품임을 연결 시켜 주는 작업을 합니다.
제휴업체 상품인 경우 이작업을 꼭! 해주셔야 제휴업체로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B5 신규주문 매핑처리 메뉴 자세히 보기

■ 주문매핑관리

B5 매핑내역을 확인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마지막 매핑상품만 확인가능)
B4 주문매핑관리 메뉴 자세히 보기

Step 3 - 주문확인 및 제휴사 주문전송

■ 주문처리

주문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문상품이 품절이 될 경우 해당 메뉴에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B7 주문처리 메뉴 자세히 보기

■ 주문서수정

샵플링에 등록된 주문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수집,등록건 모두)
주문자정보 및 공급단가,정산예정가 등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B6 주문서수정 메뉴 자세히 보기

■ 제휴사 주문전송

B5 매핑 후 확정 처리까지 완료 되었다면 제휴사로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도매창고제외)
B7 주문처리 메뉴 자세히 보기

Step 3-1 - 샵플링 송장 출력

■ 택배사 연동하여 송장 출력(대한통운, 한진, 우체국 등)

계약되어 있는 택배사 정보를 샵플링에 등록 후 B12 기능을 통해 송장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의 경우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입력 후 대한통운 소장님께 전달 하시면 상위 지사를 통해 본사로 접수 됩니다.
(본사에서 샵플링으로 테스트 요청이 전달 된 후 진행되므로 시간이 2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B9 택배사관리 메뉴 자세히 보기(처음셋팅시)
B12 택배사연동배송처리 메뉴 자세히 보기

Step 4 - 송장 등록 및 쇼핑몰 전송

■ 송장등록(자동수집)

제휴업체(도매창고제외)로 샵플링을 통해 주문한 경우 상품이 출고되면 샵플링으로 주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B7 주문처리 메뉴 자세히 보기

■ 송장등록 및 전송

- 송장등록 및 운송장전송 : 위탁상품이나 직접 출고 처리를 하여 송장번호를 직접 등록해야 할때 사용합니다.
   화면에서 건별 등록이 가능하며 엑셀을 통해 일괄등록이 가능합니다.
    '송장번호 전송'을 통해  쇼핑몰로 송장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등록된 송장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B9 운송장등록 메뉴 자세히 보기

- 송장전송 : B7, B9에서 수집 또는 등록된 송장를 쇼핑몰로 전송 할때 사용이 됩니다.
   전송시 실패가 날경우 해당 B11 메뉴에서 실패메세지를 확일 할 수 있습니다.(등록된 송장은 재전송 할 수 없습니다.)
B11 운송장쇼핑몰 전송 메뉴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