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상품 > [17] 쇼핑몰배송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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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메뉴
배송정보 등록방법
- A17 쇼핑몰 배송정보 메뉴에서 '쇼핑몰배송정보 신규등록 ' 항목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선택 하고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뜨는 팝업에서 쇼핑몰별 필수값을 입력 하신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예) 옥션

배송정보 설정 방법
배송정보 부분의 검색 버튼을 클릭 하거나 빈값을 입력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내용이 보이지 않는경우 아래 2가지중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 확인 하신 후 처리 하시면 됩니다.
1. 로그인 계정확인(아이다,비번,API등의 정보)
2. 쇼핑몰에서 배송관련 정보 미입력(하단 3-1 참고)
[배송비설정 > 배송비 선택]
- 묶음별 배송비 : 출고지 또는 판매자를 기준으로 상품배송비가 책정됩니다.
- 상품별 배송비 : 등록상품에 따른 배송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무료 / 유료 / 조건부 무료 / 수량별지정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배송정보를 사이트에 직접 설정 하는 방법 (쇼핑몰별)
1. 옥션ESM PLUS 접속합니다.
2.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클릭 합니다.
3. 노출정보 단계에서 배송정보부분을 입력합니다.
발송정책 / 출하지 / 묶음배송 템플릿 / 판매자주소록(반품지주소) 를 입력합니다.
4. 발송정책 '관리'버튼 클릭
5. 신규 창이 생성이 되면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하단에 발송정책을 설정합니다.
(생성한 발송정책중 1개를 기본설정으로 설정 해야 한다.)
6. 배송비 설정 > 1. 출하지선택 > '관리'버튼 클릭
6-1 새 창에서 '신규등록' 버튼 클릭
6-2 필수 정보 입력 및 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설정 후 저장
(생성한 출하지 중 1가지는 기본출하지로 설정해야 합니다.)
7. 배송비 설정 > 2. 배송비 선택 > '템플릿 신규 등록' 클릭
7-1 템플릿을 신규로 등록 한 후 사용 하면 됩니다.
1. 지마켓 ESM PLUS 접속합니다.
2.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클릭 합니다.
3. 노출정보 단계에서 배송정보부분을 입력합니다.
발송정책 / 출하지 / 묶음배송 템플릿 / 판매자주소록(반품지주소) 를 입력합니다.
4. 발송정책 '관리'버튼 클릭
5. 신규 창이 생성이 되면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하단에 발송정책을 설정합니다.
(생성한 발송정책중 1개를 기본설정으로 설정 해야 합니다.)
6. 배송비 설정 > 1. 출하지선택 > '관리'버튼 클릭
6-1 새 창에서 '신규등록' 버튼 클릭
6-2 필수 정보 입력 및 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설정 후 저장
(생성한 출하지 중 1가지는 기본출하지로 설정해야 합니다.)
7. 배송비 설정 > 2. 배송비 선택 > '템플릿 신규 등록' 클릭
7-1 템플릿을 신규로 등록 한 후 사용 하면 됩니다.
1.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품관리 > 배송정보관리에서 배송비묶음그룹을 추가하여 생성합니다('묶음그룹 추가' 버튼 클릭)
3. 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 에서 '등록' 버튼 클릭
4. 배송비 템플릿 등록 화면 새창이 뜨면 필수값을 기준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배송정보를 생성 합니다.
[배송정보_출고지,반품지에 해당 하는 정보는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직접 설정 해 주셔야 합니다.]
5. 상품관리 > 상품등록 으로 이동
6. 상품등록 하단의 배송 탭으로 이동하여 표시와 같이 아래로 표시된 방향으로 클릭합니다.
7.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출고지,반품/교환지를 입력 할 수 있는 '판매자 주소록' 버튼이 보입니다.
8. '판매자 주소록'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9.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 '주소록 ' 버튼 클릭 하여 생성이 가능합니다.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 및 기본 반품택배사 관리도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 배송정보 부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11번가 셀러오피스에 접속 합니다.(http://soffice.11st.co.kr)
2. 상품관리 > 상품등록에 접속 헙나다.
3. 상품등록 화면 하단 배송정보 입력 부분의 출고지 주소,반품/교환지 주소의 '주소변경'버튼을 클릭 합니다.
*템플릿으로 설정시 상품등록 할때 사용할 수 있으나 샵플링에서는 템플릿으로 설정하는것이 아닌 주소를 불러와서 설정 합니다.
3-1. 출고지 주소 주소변경 버튼 클릭
3-2. 반품/교환주소지 주소변경 버튼 클릭
4. A17 정보의 발송예정일 및 발송방법은 11번가 셀러오피스 > 상품관리 > 상품정보 템플릿 관리 에서 '배송정보 템플릿 등록' , '발송예정일 템플릿 등록' 버튼을 통해 생성이 가능 합니다.
5. 출고지,반품지는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에서도 입력이 가능 합니다.
[위메프2.0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위메프 파트너2.0에 접속합니다.
2. 상품 > 배송정보관리 에 배송정보 상세 부분을 입력합니다.
(배송정보명,배송방법,배송유형 등)
3. 또는 상품 > 상품등록 내용 하단에 배송정보 부분을 보면 '배송정보관리' 버튼 클릭시 2번에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 배송정보 상세를 입력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상품 > 배송정보관리 / 상품 > 상품등록 에서 입력 가능

1. coupang wing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주소록/배송정보 관리에 접속하여 '새 주소지 등록' 버튼 클릭
3. 새 주소지 등록 새창에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4. 상품관리 > 상품 등록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클릭 (대분류~세분류 모두 선택)
5. 상품등록페이지 하단 배송,반품/교환 을 입력합니다.
5-1 '배송'부분의 출고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출고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 합니다.
5-2 '반품/교환'부분의 반품/교환지 항목에서 '판매자 주소록' 클릭 > '반품/교환지 추가' 클릭하여 필수값(*)을 입력합니다.

1. 티몬 배송정보 파트너센터에 접속합니다.
2. 주문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 클릭
3. '검색'버튼 하단 '배송템플릿 생성' 버튼 클릭
4. 배송템플릿 생성 창의 정보를 입력하여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또는
5. 오픈마켓딜관리 > 오픈마켓딜 등록 클릭
6.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 배송정보 > 배송템플릿에서 '신규생성' 및 '배송템플릿'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3번 배송템플릿 생성과 동일)
[롯데ON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롯데ON 스토어센터에 접속합니다.
2. 판매자정보 > 배송정보관리 클릭(배송정책, 추가배송비, 출고/회수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

3. '배송정책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4. '추가배송비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5. '출고/회수지 등록' 클릭시 뜨는 새창의 출고지,회수지 부분의 필수(*) 값을 입력 후 저장 합니다.
[인터파크 배송정보 설정 방법]

1.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에 접속 합니다.
2. 상품관리 > 상품등록 접속 합니다.

3. 상품등록 페이지 하단의 배송정보 부분에 배송비설정, 반품배송지 주소록, 반품/교환 배송비 를 셋팅 합니다.

4. 배송비설정 > 묶음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 '묶음배송비 등록하기' 버튼 클릭

5. 묶음배송비를 등록 합니다.

6. 반품배송지 주소에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 > '배송지 등록하기' 버튼 클릭

7. 반품배송지 주소록 정보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하여 저장 합니다.

8. 반품/교환 배송비 > 판매자 기본 반품/교환 배송비 적용 '변경하기' 버튼 클릭

9. 새창의 배송정보 부분의 반품/교환 배송정보 '반품배송지 주소록' 버튼 클릭하여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