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상품 > [21] 쇼핑몰상품수정
[A] 상품 > [21] 쇼핑몰 상품 수정 _ 기본정보,배송정보 수정
-일반내용 수정 선택 수정전송시 기본정보/배송정보/선택정보가 자동으로 쇼핑몰로 전송되어 적용됩니다.
(쇼핑몰에서 직접 수정한 경우 샵플링에 설정된 정보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변경순서
-A21 쇼핑몰 상품수정 > 수정할 상품 검색 > 수정할 상품 선택 > '상품 수정전송'(빨간색버튼) 클릭 >' 일반내용수정' 클릭 > 변경하고자 하는 정보 선택(기본정보,배송정보만 수정할 경우 미선택) > '상품수정 송신' 클릭
[A] 상품 > [21] 쇼핑몰 상품 수정 _ 판매가수정
★ 판매가는 검색항목 '상품명 판매가 보기선택' 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 후 검색버튼을 클릭 했을때 보이는 정보가 쇼핑몰로 전송 됩니다.
- 최종전송판매가 선택시 상품정보의 판매가를 변경 후 전송하여도 가격이 변경되지 않으니 주의
○ 최종전송판매가 : 쇼핑몰에 등록/수정 한 마지막 판매가
○ 상품판매가 : 상품정보의 대표판매가
○ 쇼핑몰별 판매가 : 쇼핑몰별로 지정한 별도의 판매가
□ 최종전송판매가와 상품판매가가 다른상품 : 마지막전송판매가와 변경한 상품판매가가 다른 상품만 검색
□ 최종전송판매가와 상품판매가가 다른상품 : 마지막전송판매가와 변경한 쇼핑몰별판매가가 다른 상품만 검색
ex) ○ 상품판매가 & □ 최종전송판매가와 상품판매가가 다른상품 을 각각 선택시
최종전송판매가와 상품판매가가 다른상품을 검색하며 변경된 상품판매가로 보입니다.
(쇼핑몰 수정전송 미처리시 쇼핑몰에는 적용 안되고 샵플링에서만 보이는 상태입니다.)
-상품판매가 또는 쇼핑몰별 판매가를 체크 후 검색버튼을 누른 후 수정전송을 해야합니다.
(수정전송 버튼 클릭시 보이는 화면의 금액으로 전송되므로 최종전송판매가상태에서는 판매가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최종전송판매가와 상품판매가/쇼핑몰별판매가가 다른상품 란을 체크 하지 않을경우 변경내역에 상관없이 검색조건에 따른 상품이 모두 검색됩니다.)
- 화면자체에서 상품명,판매가를 직접 변경하여 수정하는경우 쇼핑몰에는 변경내역이 적용되지만 샵플링 상품정보에는 없는 정보이기때문에 A4에서는 변경정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A] 상품 > [21] 쇼핑몰 상품 수정 _ 판매상태수정
검색방법
상품의 판매상태 변경은 조건선택2 의 검색조건으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상품 판매상태 : 샵플링에 설정된 상품 판매상태
전송 판매상태 : 쇼핑몰에 전송한 상품 판매상태
ex) 샵플링에는 품절상태, 쇼핑몰은 판매상태인 상품 검색
상품 판매상태(품절) / 전송 판매상태(판매중) 검색하여 쇼핑몰로 수정전송 - 상품판매상태송신 > 품절 -전송
*A23은 품절 및 판매중지된 정보만 확인이 가능하므로 판매중으로 변경시 A21에서 처리 해야 합니다.
┗ 상품 판매상태(판매중) / 전송 판매상태(품절) 검색하여 쇼핑몰로 수정전송 - 상품판매상태송신 > 판매중 -전송
수정방법
- 변경할 상품검색 > 변경상품 선택 > 상품 수정전송 '클릭' > 상품판매상태송신 '클릭' > 변경하고자 하는 판매상태 선택 > 상품수정 송신 '클릭'
[A] 상품 > [21] 쇼핑몰 상품 수정 _ 삭제방법
- 쇼핑몰에서 삭제 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여 선택 (①) 후 상품 수정전송(②)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상품 수정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새창이 검색되는데 이화면에서 표시한 것과 동일한 순서로 진행 합니다.
① 상품판매상태송신 체크
② 상품삭제 > 선택 체크
③ 상품수정 송신 버튼 클릭
④ 확인 버튼 클릭
3. 2번의 작업이 끝나면 전송결과 창이 확인이 됩니다.
실패할 경우 실패원인을 확인하여 재처리 해야 하며 성공시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던 상품은 삭제 됩니다.
(단, 쇼핑몰 자체에서 상품이 삭제되지 않는 몰들이 있습니다. 위메프,롯데온,티몬 등 - 판매중지처리 됩니다.)
※ 쇼핑몰에서 상품이 완젼히 삭제가 되지 않는경우 재등록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재등록을 하고자 하는경우 기존의 상품의 자사코드, 상품명등을 변경 후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4. 3번까지 처리하여 성공처리 된 경우 쇼핑몰에서는 삭제가 되었지만 샵플링에서는 쇼핑몰로 전송한 기록이 확인 됩니다.
(A4에서 등록된쇼핑몰 보기로 해당 상품 확인시 상태가 삭제로 기록이 남아있음)
이 기록까지 지워야 A4 쇼핑몰에 미등록된 상품으로 검색시 확인이 됩니다.
해당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2가지의 방법 중 선택하여 처리하면 됩니다.
첫번째 : ①→②→③ 순서로 바로 진행 합니다.
쇼핑몰에 '상품 수정전송' 후 선택되어진 상품을 그대로 '선택삭제'까지 진행 합니다.
다른 작업 또는 검색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만 할 수 있으며 ②번 작업시 모두 성공 처리 되었을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두번째 : 일부 실패가 났거나 A21 에서 수정전송으로 삭제 전송한 기록이 보이지 않을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 조건선택2 > 전송 판매상태(전체) → '삭제' > 검색
위 조건으로 검색시 쇼핑몰에 삭제전송한 상품들이 조회가 됩니다.
전송한 판매상태가 삭제인 것을 확인 후 '선택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쇼핑몰과 샵플링 사이의 연동 기록을 삭제합니다.
전송판매상태가 판매중이 아닐때(품절,판매중지,삭제)만 상품내역이 붉은색으로 표시 됩니다
★ 주의사항!!
①→②(상품 수정전송)→③(선택삭제) 순서로 진행해야 하는 이유
②(상품 수정전송)은 쇼핑몰에 전송을 하는 기능이고 ③(선택삭제)는 샵플링 내에서만 쇼핑몰과 샵플링 사이의 연동 기록을 삭제합니다.
②(상품 수정전송)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③(선택삭제)를 하게 될 경우 쇼핑몰에서는 상품이 판매중으로 남아있고 샵플링에서 쇼핑몰연동기록이 삭제 되므로 A21에서 조회되지 않게 되어 샵플링에서 관리가 불가능 합니다.(쇼핑몰에서 직접관리만 가능)
-A21 선택삭제 까지 진행이 되었을 경우 A4메뉴에서 검색조건(보기여부> "쇼핑몰에 미등록된 상품검색") 설정 후 조회되는 상품만 선택삭제 처리를 합니다.
※ 쇼핑몰에 등록(판매중) 중인 상품을 A21 선택삭제 또는 A4 선택삭제할 경우 쇼핑몰상품과 샵플링 상품의 연결이 끊기면서 관리를 할 수 없게 됩니다.(쇼핑몰에서 직접관리만 가능)
※ 상품 선택삭제시 익일 영구삭제되며 영구삭제되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A4 영구삭제시 사용 DB 수(누적) 수가 다시 복구되나 A21 삭제건은 "월"갱신이므로 사용 연동 DB 수(월)에서 차감되지 않음)